함께해요, 교류의 장

현재 대한민국 10가구 중 1가구는 다문화가정이지만, 사회적 차별과 편견으로 인한 다문화에 대한 갈등상황은 좀처럼 나아지질 않고 있습니다. 우리사회가 결혼이주여성과 이주노동자의 증가로 다문화사회로 빠르게 진입하고 있음을 생각할 때, 다문화에 대한 상호이해와 소통이 국민화합과 문화발전에 기여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다문화에 대한 국가적 측면의 지원정책 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측면에서 많은 공공기간 및 기업들이 그들을 안정적으로 한국사회에 정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한국어 교실, 민속놀이와 같은 한국문화 전파, 부부 소통 교육, 태권도 등과 같이 다문화 아이들의 문화활동 지원, 이주민 여성 대상의 카페 지원 등 어울림의 장을 열며 소통문화를 확산하고 있습니다.

다문화 아이들과 함께 어울리면서 서로의 문화를 알려주고 알아가면서 서로 소통하며 다문화가정 구성원들이 더 이상 우리사회의 소외계층이 아닌 당당한 사회의 일원이 됩니다. 또한, 이러한 행사를 통해 우리 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게 지원하며 차별과 편견에서 자유로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입니다.

YTN PLUS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다문화 행사를 소개하며, 다문화가족과 일반 가족과의 소통과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다문화가정과 함께 하는 행사

  •  다정다감 캠페인을 위한 재능기부 또는 후원을 접수 받습니다. TEL: 02-2160-7423 / 이메일: yjun@ytnplus.co.kr